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리뷰

어성초 효능 도전기

어성초 효능이 한대 엄청 대박 인기였는데 그런것에 둔감한지라

이제서야 한번 확인해본다.

일단 어성초는 생선 비린내가 난다하여 그 이름이 어성초인데 

냄새 확인을 해보았다. 

오 쉣더빡! 정말 비린내가 난다;

 

일단 어성초의 효능으로는 제일 유명하기로는 발모효과. 즉 탈모방지에 좋단다.

그래서 어성초비누, 어성초 샴푸 이런 상품들이 많이 나온걸로 아는데

직접 만들어서 바른거만큼이나 하겠냐 싶다.

 

원래 나는 피부질환 쪽 부스럼에 좋다고 해서 즙을 내서 찍어 바를려고 했는데 외용보다는

먹는 쪽이 발모나 다양한 쪽으로 쪽다고 하여 일단 말리도록 했다.

 

사실 냄새가 나서 말려버리는 이유가 가장 크다;

 

요렇게 생겨먹었다. 차로 마실경우 삼백초랑 같이 먹는게 궁합에 좋다고 한다.

치질에도 좋다고 하는데 네이버 사전 같은 정보만 보면 만병통치약이 따로없다.

이모네는 술로 담궈 마신다고 하던데 술은 안좋아하는지라 차가 딱인듯 하다.

 

 

어성초 말리는 법은 따로 있는건 아닌데 햇빛에 말리는거 보단 그늘지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리는게 좋습니다.

 

가루를 내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약재에 속하기 때문에 막 아무렇게 섞어드시지 말고

잘 찾아보고 확인하셔서 건강을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발모효과는 효과없다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내가 써본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이글 사용후기  (0) 2019.04.07